-
구글 애드센스 2024 정책변경 클릭당 -> 노출당
얼마전 구글 AD를 이용해서 광고를 집행할때 경험해 본 바로는
노출이 된 만큼 비용을 지불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왜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받을 땐 클릭당으로 받을까요?
항상 이 부분이 궁금했습니다.
광고 게시자는 광고를 집행할 때 노출당으로 비용을 지불 하고, 거기에 추가로 클릭을하게 되면 더 많은 비용을 지불 했어요. 그런데 노출되는 사람을 정하는 것, 광고를 보고 흥미를 느낄만한 성격의 사람들을 구글이 자동으로 분류하고,
또 상품을 구매로 연결 될만한 사람을 구분해서 노출을 한다고 한다.
그런데 그 클릭률은 정말이지 희박하다는 것이 문제다.
그런데 2024년부터는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 배분 구조를 변경해서 클릭당에서 노출당으로 지급한다고 한다!
엄청난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애드센스측에서는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경우 68%를 광고게시자에게 수익으로 지불 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비율은 유지가 될 것이며, 구글 에서만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제3자 플랫폼을 통해서 해당 광고가 더 많이 노출 될 수 있도록 해서 보다 많은 광고 수입을 얻고, 게시자에게 광고의 수익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또, 수익배분 구조를 기존 클릭당에서 디스플레이 업계 표준인 노출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곧 전환 한다고 하네요.
그렇게 되면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포스팅을 작성하던 방식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는 방식으로 포스팅을 변경하는 전략으로 전환이 되어야겠습니다.
많은 블로거들도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들을 사용하던 기존 방식에서
이제는 클릭 보다는 노출이 많이 되도록, 가급적 많은 광고가 보일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변경할 것으로 보이며,
기존에는 글을 중간에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에서, 좌우 양옆에서 광고가 따라다니면서 노출이 되는 형식을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웹서핑을 하면서 광고가 생성되었을 때, 그것을 클릭하는 경우는 정말 드문일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은 특히 인터넷에 검색만 한번 해 보면, 관련된 상품이 자동으로 뜨면서 클릭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가끔 금액이 저렴해 보이는 광고를 클릭해 보기도 하지만, 낚시글이라는 것을 금방 알아 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방문자가 많지만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았던 블로거들에게도 조금의 수익이 더 배분 될 수 있는 2024년 한해가 된다면 더욱 많은 동기가 부여 될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얼마전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이 들어오기 시작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글쓴이도
2024년 제도가 변경 되기 전까지 더욱 노력해서 방문자에게 다양한 게시글을 노출 시킬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우리 함께 노력합시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생아 특례 대출 알아봤어요 (1) 2023.11.17 꾸준한 영어 수업 리얼클래스 24개월+3개월 [추가할인전략] (0) 2023.11.17 2024년 증여세 자녀 혼인 1억원 공제 신설 (0) 2023.11.15 넷플릭스 요금제 정책 변경 알아보아요! (0) 2023.11.13 엑셀 COUNTIF의 함수의 사용법과 예제 (1) 2023.10.16